잠재 구매자는 가장 잘 수행될 배터리 화학을 선택하고, 복잡성을 최소화하며, 가장 오래 지속되기를 원합니다.
주요 경쟁사인 니켈 망간 코발트(NMC)와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(NCA)에 비해 LFP의 많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LFP는 더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제공한다
리튬 인산철(LFP) 배터리는 NMC 및 NCA 배터리보다 수명이 길다. 미국 에너지부의 연구에 따르면, LFP 배터리는 최대 10년까지 지속될 수 있는 반면, NMC와 NCA 배터리의 수명은 5-7년이다. 이것은 LFP 배터리를 EV 제조업체를 위한 더 튼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옵션으로 만든다.
LFP는 더 안전하고, 과열과 화재에 덜 취약하다.
전기 자동차의 배터리가 과열되어 잠재적인 화재나 심지어 폭발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"열 폭주"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. 이것들은 정상적인 작동과 충전, 특히 고속 충전 모두에서 훨씬 더 뜨거워지는 NMC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. NMC 배터리 팩은 일반적으로 작동 온도를 제어하기 위해 복잡한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열 폭주를 방지합니다. 이 팩들은 열을 관리하기 위해 셀 사이에 세라믹 절연체를 배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: LFP 팩은 이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LFP 배터리는 빠르고 충전 중에도 열 폭주 가능성을 훨씬 덜 만드는 다른 안정적인 화학 물질을 가지고 있다. 기여 요인은 LFP 배터리가 훨씬 더 높은 인화점(NMC의 경우 518ºF 대 419ºF)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, 이는 열 사건의 가능성을 크게 줄인다.
LFP는 현재 테슬라, 오렌지 EV 및 기타 EV 제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.
LFP 배터리의 사용은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(EV) 시장인 중국에서 보편화되었다. 테슬라는 그 시장의 다른 많은 제조업체와 함께 많은 중국 차량에서 LFP의 사용을 받아들였다. 사실, 2022년 9월 현재, LFP 배터리는 중국의 모든 전기 승용차의 31%에 사용되고 있다. 다른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LFP 배터리의 이점을 깨닫고 다음 모델 연도 내에 EV에 추가할 것이다. LFP 화학, 배터리 설계 및 전반적인 EV 효율성의 추가 개선은 궁극적으로 LFP를 소비자 EV 시장에서 NMC 및 NCA와 경쟁하게 만들 것이다.
LFP 배터리는 더 오래 지속되고, 작동하기에 더 안전하며, 수명을 단축하지 않고 최대 용량으로 반복적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, 환경에 더 좋습니다. 이 모든 것은 가능한 가장 긴 수명 동안 가능한 가장 낮은 운영 비용을 더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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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www.batterytechonline.com
LFP가 빠르게 보편화될 거라고 생각됩니다.
WSJ에 따르면 테슬라·포드·리비안 등 전기차 생산업체들은 기존의 NCM(니켈·코발트·망간) 등 삼원계 배터리보다 단가가 낮은 LFP 배터리를 사용하려고 계획 중이다.
리비안 측은 트럭·스포츠유틸리티차(SUV) 등 일부 모델에서 LFP 배터리로 전환하고 있으며, 지난 9일 실적발표 당시 "LFP 배터리에 대해 매우 낙관적"이라고 밝히기도 했다. - 2022년 기사
벤츠, 아우디, bmw 전기차도 LFP 도입한다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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